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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징이란? FURNACE BRAZING:브레이징로 제작

브레이징이란? FURNACE BRAZING:브레이징로 제작


브레이징로의 브레이징은 제품에 용가재를 넣은후 가열로에 넣고 통과시켜서 브레이징하는 방법이다.

브레이징로는 는 일반적으로 연소열이나 전기 저항열을 사용하여 가열하는 장치를 사용하는데 직접 가열방식이나 간접 가열 방식을 사용한다.

브레이징 중 제품 표면의 산화물을 환원시키거나 산화를 막기 위해서 다양한 산화 억제 분위기를 사용하는데 다음과 같다.

 

산화방지 브레이징 방법 종류

1. 로 내 대기 브레이징: 대기중에서 하기 때문에 대부분 제품에 플럭스가 필요함.

2. 로 내 환원성 브레이징: 수소나 일산화 탄소 등

3. 로 내 중성가스 브레이징: 질소 등

4. 로 내 변성가스 브레이징: LPG 또는 LNG등

5. 로 내 불활성 가스 브레이징: 헬륨, 아르곤 등

6. 로 내 혼합 브레이징: 상기 GAS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경우

7. 로 내 진공 브레이징: 진공상태를 유지한 경우

브레이징에 많이 사용되는 분위기 가스에 대해 정리하면, 탄소강등 일반적인 철강 재료 브레이징하는 경우에는 연료가스나

분해 암모니아 가스 분위기를 많이 사용한다.

이 때, 분위기의 종류에 따라 탈탄 및 침탄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CO는 침탄성, CO2DHK H2O는 탈탄성의 가스이다.

질소 가스는 환원 능력이 업으며 환원성 가스의 희석용이나 치환용 가스로 사용되는데 고온에서는 Mo,Cr,Ti등과 질화물을 만들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노점(이슬점)이 낮은 H2나 분해 암모니아가스는 2~3%이상의 Cr,Mn,AI,Si이 포함된 합금의 양호한 브레이징을 위해 사용한다. 이 때, 경우에 따라 플러스를 사용하거나 니켈 도금을 하기도 한다. 수소가스는 고순도(이슬점이 낮은)의 경우, 금속산화물에 대하여 강한 환원성을 가지고 있다.

청, 동 니켈의 산화물은 수소에 의해 환원되기 쉽지만 Ti이나 Al을 함유한 금속의 산화물은 환원되기 어렵다. 동 산화물 CuO가 환원되어 H2O가 발생된다.

CuO+H2 => Cu+H2O

즉, 브레이징 시 모재로 수소(H2)가 침투하여 동 모재 중의 산소와 반응하여 수증기(H2O) 기포가 결정립계에 발생하여 균열을 일으킨다. 이러한 현상을 수소취성(Hydrogen embrittlement)이 라고 한다. 따라서 터프 피치 동의 경우 수소나 분해 암모니아 분위기에서 브레이징 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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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영세 업체이며 자체계발은 커녕 도면마저도 없는 경우가 허다하며 구매하신 제품이 어떠한 성능을 내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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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징로 (BRAZING FURNACE)

자동차 엔진의 연료분사 파이프 및 라디에이터, 열교환기 등 여러가지 복잡한 형상을 한 금속제품을 접합하는데 사용되는 브레이징로는 금속재료의 접합부에 도포된 경납땜재를 용융 접합합니다. 제품의 반송은 벨트 컨베이어식과 롤러 컨베이어식 두 가지를 사용 환경에 맞추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개발된 롤러 컨베이어식은 기존의 벨트 컨베이어식에 비해 더욱 낮은 전력 소모와 작은 설치 공간을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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